인터뷰 공감共感

마음이 느긋하게 쉬어가는 카페

마이하임 카페 노태준 대표

마음이 느긋하게 쉬어가는 카페<BR />마이하임 카페 노태준 대표
마이하임 카페

일상을 잠시 벗어난 카페에서 향긋한 커피를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여유가 따라온다. 바쁘고 지친 일상에 쉼을 위한 공간을 내어주는 카페. 파주 문산읍에 자리한 ‘마이하임 카페’의 노태준 대표는 힐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카페 문을 활짝 연다.

서울에서 잠시 벗어났는데 여행을 온 듯합니다. 파주 문산에 자리잡은 ‘마이하임 카페’는 일상탈출의 목적지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트렌디한 힐링 카페입니다. ‘마임하임(Maimhaim)’은 히브리어로 ‘생명의 힐링수’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이곳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진정한 쉼을 얻으시면 좋겠다는 의미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올해 4월 20일에 오픈한 카페이니 많이 찾아주세요.

마이하임 카페

‘마이하임 카페’가 일반 카페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너무나도 바쁘게 일상을 살아가는 시대인데요. 빠르고 화려한 것과는 반대로 웰빙과 힐링을 느긋하게 즐기실 수 있는 곳이 마임하임입니다. 커피는 물론 직접 만든 꿀수제차가 있고, 디저트가 ‘웰빙 디저트’와 ‘힐링 디저트’로 나뉘어 있어서 건강과 맛을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이하임 카페

‘웰빙 디저트’ ‘힐링 디저트’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그밖에 추천 메뉴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웰빙 디저트에는 우유, 계란,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100% 쌀로 만든 쌀 빵, 무화과 쌀 깜빠뉴 등이 직접 만든 수제청과 함께 제공되지요. 건강을 위해 재료를 꼼꼼하게 따지는 분이라면 분명 좋아하실 강력 추천 메뉴입니다. 힐링 디저트는 말 그대로 디저트를 즐기며 힐링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조각케익, 뚱카롱, 허니버터 브레드, 크림치즈프렛즐 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지요. 스페셜 블랜딩 커피와 함께 건강한 맛이 일품인 쌍화차와 대추차, 시원하게 먹어도 맛있는 한라봉차 등 꿀수제차도 인기 메뉴입니다.

마이하임 카페

‘마이하임 카페’는 일부러 찾아와야 하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카페를 두 배로 즐기는 법을 소개해준다면요?

좌석과 공간이 다양해서 남녀노소 누구나와 어울립니다. 널찍한 야외 테라스는 물론 실내에도 아이가 있는 엄마를 위한 좌석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기에 좋습니다.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해서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곧 완성되는 마이하임 포토존과 천국의 계단에서 인생샷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추천합니다. 카페 곳곳에 있는 나무와 꽃 그리고 텃밭에 있는 식물들 보면서 여유를 즐겨보세요.

창업 2개월차 새내기입니다. 카페 창업을 준비하며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개인 카페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다 결정해야하는 고민의 시간들이 쉽지 않았습니다. 카페 주변의 유동인구가 적은 편이라 온라인 홍보를 통해서 손님들을 이끄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미션이었는데요. 그에 맞는 포인트와 컨셉을 명확히 잡아 디테일하게 적용하는 데 신경을 썼습니다. 창업 초반에는 지속적으로 질문을 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거나,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개선하는 것도 좋은 태도인 것 같아요. 물론 다양한 피드백에 모두 맞출 수는 없으니 카페가 갖고 있는 메인 골자는 잃지 않고 일관성있게 적용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하임 카페

오픈한지 얼마 안 된 가게인 만큼 어떤 가게로 발전시켜가고 싶은지 앞으로의 꿈과 각오가 궁금합니다.

‘마임하임 카페’를 파주하면 떠오르는 쉼과 힐링 카페로 자리 잡게 해야죠. 마임하임 프랜차이즈를 만들어서 타 지역으로도 확장하고, 마임하임이 직접 만드는 꿀 수제청을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꿈을 가지고 있답니다. 제가 문화생활과 운동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마임하임 갤러리 카페, 마임하임 헬스 카페 등의 아이디어도 실현해 나가고 싶습니다.

마이하임 카페
경기 파주시 문산읍 당동2로 95
031-952-0690

좋아요 4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