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온라인 매출 쉽게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

유노연 저

책소개

비대면·코로나 시대, 온라인 유통 창업이 답이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온라인·오프라인 유통 마케팅 노하우 전격 공개!
예비 창업자, 유통 초보자, 유통 현장 실무자 필독서!

온라인판매·유통판매 경력 23년의 현직 빅3 대형 유통업체 온라인판매 전문가가 초보자를 위해 대한민국 실전 유통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준다. 저자는 오프라인 유통MD부터 시작하여 2010년부터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온라인판매, 온라인 마케팅에도 집중하여 국내에서 드문 온라인·오프라인 유통판매 전문가이다. 『온라인 매출 쉽게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은 일반적인 유통 관련 서적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실전 내용들로 가득하다. 또한 유통업체의 상황과 현실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그들에 맞는 실전 유통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예비 창업자, 유통 초보자, 유통 현장 실무자들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책 속으로

온라인 유통에서도 오픈마켓, 종합몰 등 PC 기반 온라인 유통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모바일 유통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현재 전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모바일 쇼핑의 비중은 70%를 넘어서고 있다. 모바일 기반의 소셜커머스를 필두로 카카오와 네이버가 만든 모바일 유통시장, 모바일 기반 앱, 모바일 홈쇼핑 등이 매년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모바일 유통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p.28

최근 트렌드는 PC를 이용한 쇼핑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TV 홈쇼핑의 경우는 라이브 TV 홈쇼핑 7개 사의 성장률은 미미하지만 인터넷TV를 통한 T커머스 홈쇼핑이 빠른 성장을 하면서 전체 TV 홈쇼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 p.52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은 각 오픈마켓에서 요구하는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등록만 하면 입점이 된다. 오픈마켓은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저렴하고(8~12%) 입점이 쉬운 반면에 등록된 상품 수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상품 노출을 위한 광고가 필수적이다.
--- p.169

도서 소개

예스24 제공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265887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