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30 마켓 트렌드

제프 데자댕 저/박유안 역/이상우 감수

책소개

포스트 팬데믹, 뉴노멀 트렌드를 비주얼로 읽다!
전 세계 최신 주요 데이터로 ‘나만의 투자 시나리오’를 완성하라!
세계 최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관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국내 첫 출간작

비즈니스 및 투자에 대한 시각 자료를 만들고 선별하는 기관이자 매체 인 비주얼 캐피털리스트(Visual Capitalist)의 창립자이자 편집장인 제프 데자댕과 그의 팀의 첫 국내 출간작이다. 이들은 세계 경제의 미래를 형성 하게 될 ‘27가지 가장 중요한 트렌드’를 이 책을 통해 탐구해냈다.

이 책은 인구 통계부터 환경, 디지털 기술, 시장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어디에 있고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탐구하기 위해 방대한 데이터의 바다를 활용해 인포그래픽, 차트 등의 비주얼 자료를 도구로 명확하게 보여 주는데, 이는 경제, 사회, 그리고 금융 시장의 미래 방향을 하나로 묶는 데 도움을 주고 세계 경제의 미래를 형성하는 27가지의 가장 중요한 동향과 그것이 알려주는 뚜렷한 ‘시그널’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기업가, 경영진, 정책 입안자, 나아가 복잡한 이 세상을 탐구하려는 모 든 사람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추천평

세계 경제의 흐름을 가장 쉽고, 명확하게 보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라. 방대한 데이터를 탁월한 인포그래픽으로 담아내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만든 비주얼 캐피털리스트에 박수를 보낸다. 비즈니스 트렌드의 방향과 속도를 정확히 읽는 자가 결국은 미래를 주도하고, 부도 차지한다. 트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향과 속도, 즉 흐름이다. 인포그래픽의 힘으로 쉽고 명확하게 트렌드의 흐름과 방향을 보여주는 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의 인포그래픽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트렌드 분석가로서 참 반갑고 고마운 책이다.

이 책은 한 번 읽고 끝내선 안 된다. 책상 위에 이 책을 위한 자리를 오래 비워두어라. 우리가 맞이할 미래의 비즈니스, 정치, 사회의 시그널이 가득하다. 문제는 해석과 행동이다. 같은 시그널을 보고도 다른 해석과 다른 기회를 찾아낼 수 있다.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며 해야 할 일이 바로 그것이다. 트렌드의 속도는 조절될 수 있어도 방향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이 책은 미래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수많은 시그널을 보여준다. 『2030 마켓 트렌드』는 당신의 트렌드 안목을 높여줄 좋은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라이프 트렌드 2015』 저자)

도서 소개

예스24 제공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191609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