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와 꿈이의 큐레이션

폐업 절대로 하지 않는 3가지 방법?
이 영상만 일찍 봤어도...

장사왕 임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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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데 -200씩 적자나는 이유

"맛만 있으면 되겠지..."
"우리 가게는 음식 맛은 참 좋은데, 뭐가 문제지...?"

혹시 아직도 맛에만 집중해서 장사를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아직도 다수의 자영업자 분들께서 단지 맛 하나만 보고 창업을 생각하시곤 합니다.

비단 맛 뿐만 아니라 유명하다는 이유로, 사람이 많아보인다는 이유로 덜컥 장사를 시작하시곤 하는데요.

전국 500개의 주요 매장 대표로서 말씀드리면, 장사는 단지 맛 하나만 있다고 해서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매장들이 왜 폐업했는지에 대해서 저의 생각과 대표적인 예를 들어서 한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맛에 그 누구보다 자신있는 분들이라면, 꼭 오늘 영상을 시청하시고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장사가 잘 되기 위해서는 맛은 30% 상권, 서비스, 분위기 70%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상권 (오피스. 주거, 술, 통합)

내가 하자고 하는 아이템이 상권에 따라 많이 영향을 받습니다.

오피스 상권 점심 식사위주나 저녁 회식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주거 상권 가족들이 편하게 외식할 수 있는 공간, 술 상권 술을 즐길 수 있는 안주를 다양하게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상권에 따라 아이템은 맞춰서 정해야하고 단편적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주위에
회사가 많아 입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동인구가 많다고 하더라도 그 안에서 성별이나 나이층도 고려해야 아이템을 선정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2. 메뉴 선정

먼저 피해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계절,시간 영향, 집 조리 용이한 메뉴, 특정 고객층이 분리가 되는 메뉴들은 선정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매일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가격이 비싸지 않고 접근이 편한 메뉴들이 지속적으로 오래 갈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ex 분식, 한식, 중식, 양식, 일식)

3. 수익구조(마진)

저가 상품일 경우 박리다매로 판매했을 때는 수익을 내기가 힘듭니다.

초저가 상품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세트 메뉴 구성, 두번째 사이드 메뉴를 통해서 객단가를 높여서 마진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권, 메뉴구성, 수익구조(마진) 이정도만 딥하게 더 들어간다 하실 때는 절대로 폐업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더 많아집니다.

이렇게 매출이 늘기 시작할 때 사장님병에 걸리 분이 너무 많더라고요.
나도 여유롭게 오토매장을 돌리고 싶어하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사장님이 고객, 서비스, 맛, 매장 관리를 직접 운영을 하셔야합니다.
절대 남에게 맡기며 안됩니다. 사장님 병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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