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먼저 연결하라

멜라니 카츠먼 저/송선인 역

책소개

일의 의미와 기쁨을 되찾는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세계 최고 기업들의 인재 심리 컨설팅을 담당했던 멜라니 카츠먼 박사가 전하는
신뢰와 믿음, 행복이 살아 숨 쉬는 일터를 만드는 52주 프로젝트!

놀라운 기술의 발전 덕분에 우리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서로 더 빨리, 더 자주 연결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은 직장에서 고립감을 느끼고 저평가되고 있을까? 왜 뭔가를 잃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걸까? 우리가 놓친 중요한 지점은 바로 이것이다. 조직은 사람에 의해 움직이고 사람은 감정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 우리는 모두 감정이 살아 있는 인간이기에 동료들과 맺은 단단한 관계를 통해서만 성공, 일의 의미, 그리고 기쁨을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세계적인 경영 심리컨설턴트인 멜라니 카츠먼 박사는 이 책에서 효율이라는 이름하에 간과되었던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인인 인간적인 관계 맺기와 감정의 소통을 다시금 새로운 화두로 던진다. 모든 일의 중심에 있는 인간, 그리고 그 인간을 움직이는 동력인 감정의 연결을 통해 더 즐겁고, 더 활기차며, 더 행복하게 일하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임을 상기시킨다.

책 속으로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성공하려면 이성적이어야 한다는 잘못된 믿음이 오랫동안 우리를 지배해온 것이 사실이다. 이런 이유로 무언가를 감정적으로 표현하려는 노력은 사람을 나약하게 만드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감정을 배제한 인간이란 있을 수 없으므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동료들을 사람 대 사람으로서 대하며 소통하고, 더 나아가 운명 공동체이자 협력자로서 양질의 관계를 구축하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습득하는 것이다.
--- p.6

많은 조직에서 구성원 사이의 상호작용이 직접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동료들과 당신이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거나, 혹은 같은 방 안에 있더라도 소통을 기계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최대한 빨리 피드백을 제시하라. 답이 늦으면 당신이 불평을 하고 있다고 여길 수도 있다. 이제 당신이 동료에게 직접 보내는(비공식적일지라도) 소통 방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인식하자. 그것은 먼 거리에서 청하는 악수이자, 당신의 인격을 확립하는 일이다.
--- p.24

몇 분만 투자해 당신의 감각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전환하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방법을 배워라. 동료는 정말로 왜 그렇게 행동할까? 경청하라. 같이 있을 때 조용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지켜보라. 모두에게 관심을 가져라. 식사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당신의 동료는 비밀을 말해주고, 중요한 정보를 당신과 공유할 것이다. 당신이 관심을 표현하면서, 아무런 목적 없이 함께할 시간을 낼 수만 있다면 말이다. 비언어적인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느라 잠시 멈춘다면 더 나은 관계를 맺고자 하는 당신의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될 것이다.
--- p.66

도서 소개

예스24 제공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1383664

  • print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