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제소식2

‘내수·고용·수출 5%+? 높여라’
729만 中企 팔 걷고 나섰다

alt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9개 중소기업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이영 중기부 장관(왼쪽 두번째부터)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자들이 5℃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펼쳐 보이고 있다. 민생활력 캠페인은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소비와 고용·수출 분야를 전년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소기업계가 복합경제위기에 직면한 우리 경제의 활력회복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7일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9개 중소기업 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등 캠페인 추진 중소기업단체장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역별 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은 지난해 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중소기업계는 지난달 14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중소기업계와의 오찬 간담회’에서 범 중소기업계 차원의 ‘민생활력 5℃ 올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윤 대통령에게 전한 바 있다.

내수 진작 분야에서는 500억원을 목표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또 고용 활력을 위해 청년고용 활성화 캠페인, 근로 시간 유연화 바로 알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수출 증대를 위해 ‘무명의 수출용사’ 발굴하기 캠페인, 해외 진출 기회 확대하기 캠페인 등도 추진한다. 미국·중동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수출 상담회, 신산업·신기술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일본 중소기업과의 경제 교류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중기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등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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