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와 꿈이의 큐레이션

최근 장사로 억대 찍고 있는
동네장사의 3가지 비밀

장사 권프로

youtube

최근 장사로 억대 찍고 있는 동네장사의 3가지 비밀


장사로 사업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차마 말 못하는 비밀은
첫번째. SNS 인맥이 8할이다.
외식 시장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상상을 초월할 만큼크다
흔히 인OOOO, 페OOO, 기타 소셜 네트워크를 뜻하는데
식당의 3대 조건인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청결)
무시하고도 최근 SNS 인맥만 좋으면 사실 성공하는 그런 시대에 도달했습니다.

두번째. 뒷배가 든든하다.
뒷배가 든든하다는 건 시장을 죽일 수 있을 정도의 자본금이 있다라는 거예요.
쿠O은 매년 적자를 기록하면서 사업을 계속 하고 있죠('손정의'라는 든든한 뒷배)
왜 이런 짓을 하는 건가요? 시장 점유율을 좀 더 필요한 그런 의도인 거겠죠.
뭐 10조 이상이라는 그런 기사를 좀 본 적이 있는데 슬슬 기지개를 펴는 모습이 지금은 보이고 있습니다.

세번째. 유통이 핵심이다.
생물을 취급하는 매장들이 사실 갈수록 늘어가고 있죠 이유는 경쟁력을 더 높이려면 퀄리티가 좋아야 하는데 냉동 제품으로는 뭐 도긴개인이 될 수밖에 없거든요.
생물을 지급한 매장들은 유통의 핵심이라는 건 이런 생물을 취급하는 곳들에게는 여지없이 관통하는 내용인데
예를 들어서 러시아나 노르웨이 일본 이런 데서 조합한 대개 킹크랩 이런 거를 직매로 수입하는 C라는 수입원이 있어요.
유통도 직접 하고 브랜드도 하나 운영을 해요.
원물 공급에 대한 부분은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최상급을 좀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무기를 가지고 사업을 할 수 있는 그런 어떤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거예요.

너무 큰 핵심이다 보니까 자 여러분 오늘 성공한 사람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이 차마 말 못하는 비밀 3가지를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이렇게도 시장이 돌아가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는 무궁무진하다는 걸 좀 새삼 알게 되는 시간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 자영업자가 일반인이 이런 매장들을 이기려면 사실 특색이 있어야 하고 뭔가 무기가 있어야 한다고 말들을 많이 하잖아요.
그런데 저는 이런 매장들과 경쟁을 아예 하지 않는게 저는 무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게 똑똑한 거예요.
게릴라전이나 아예 뭐 전쟁을 피하는게 맞는 거죠 굳이 안 해도 되니까.
그런 전쟁은 다음에 제가 시간이 되면 이런 경쟁자들 진짜 어마무시한 그런 핵심을 가지고 있는 경쟁자들은 어떤 식으로 우리가 대응을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게요.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