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와 꿈이의 큐레이션

장사 안될 때
이것저것 고민하지 마세요.

장사 권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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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가 안될 때 체크해야할 4가지

어?장사가 왜 이렇게 안되지?'

장사는 "종합예술"이라고 한다.
무조건 마케팅을 잘해서, 맛이 있고, 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서 '잘 되는게 아니다' 라는 얘기입니다.

식당을 비롯해서, 학원, 미용실, 옷가게, PC방, 헬스장등 모든 오프라인 장사에 통용됩니다.

장사가 안될 때 체크해야할 4가지


첫번째 : 품질 (업종별 상이)
품질에 대해서, 내가 속한 장사 업종에 있어서 누군가에게 평가를 받고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는것이 제일 중요하다.
제3자의 평가를 통해서 점진적으로 개선해야한다.

두번째 : 동네 사람들
가게 매출의 절반이상이 동네 사람들로 인해 생겼난다.
절대 무시하면 안되는게 동네 사람들이다.
수많은 홍보 방법들이 있지만 제일 중요한 건, 지역 타겟을 정해서 천천히 꾸준히 해야 한다.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서 (맘카페, 지역카페, 지역 블로그) 꾸준히 활동하므로 자연스럽게 홍보가 된다.

세번째 : 돈값하는 직원 (마이너스 직원)
누구든 '일 잘하는 직원'을 쓰고 싶어 한다.
일만 잘하고 손님을 떨어뜨리게 만드는 직원이 아닌지 알아 볼 수 있는 눈이 사장의 또 다른 덕목이다.

네번째 : 경쟁업체 (장기 플랜 수립)
장사에서 경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어쩔 수 없어'가 아니라 무엇 때문에 손님들이 경쟁업체를 좋아할까? 의문을 가져야한다.
이런 경쟁은 하루, 한달을 하는게 아니라 적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2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장기 플랜을 수립해야한다.

품질, 동네 사람들, 직원, 경쟁업체 이 4가지를 곰곰히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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