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1인자들만 아는 절대로 폐업하지 않는 법
"창업하기 전 어떤 아이템으로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
이번 영상에선 잘 된 사장님들이 시작한 창업 메뉴 3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해야 할지 막막하실텐데 이 3가지만 가지고 창업하셔도 실패할 확률은 극히 드물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창업을 하시기 전 이 영상을 시청하시고 한 번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절대로 실패하지 않을 아이템 3가지
1. 대중적이며 꾸준한지 (일시적인 브랜드가 아님)
2. 가격 저항이 없는지
3. 타겟층이 넓은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첫번째. 한식 (백반)
접근성이 좋으면 원가율이 생각보다 좀 높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싫어할 순 없다.
가성비,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메뉴입니다.
두번째. 중식 (짬뽕 전문점)
짬뽕, 짜장면, 볶음밥, 탕수육 딱 네가지만 집중적으로 잘하면 됩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곳을 참고하여 내꺼화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사람 남녀노소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세번째. 경양식 (돈까스)
돈까스 오래된 아이템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아이템이다.
내가 갖고 있는 노하우나 나만의 특별함을 더해서 고객한테 제공한다면
당연히 잘 될 수밖에 없습니다.
데이터, 숫자의 정보를 토대로 보면 푸드코트에서 가장 오랫동안 남아 있는 브랜들은
결국은 한식 백반, 중식, 돈까스 전문점 이 세 개가 가장 많이 남아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배달에서 인기가 많은 아이템들입니다.
그만큼 배달도 홀도 잘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가장 대중적이고 먹기 편하고 간단하게 부담없이 가격에 대한 저항이 없습니다.
너무 쉬운 것만 찾지 말고요.
인기 수요는 많지만 손이 많이 가서 경쟁자달의 진입장벽이 어려운 아이템을 갖고 시작한다면
사실상은 절반 이상은 성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