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모두의 사업 1인 기업에서
100인 기업까지

김영진 저

책소개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원인에 집중하라!
마인드부터 마케팅, 리더십, 생산성, 사업 확장까지
100명의 사장을 성장시킨 ‘모두의 사수’ 실전 교육

‘이렇게만 하면 돈 벌 수 있다’는 사업과 수익 사례를 보고 자동화, 부업, 시스템 창업 등을 따라 해 본 사람은 안다. 작게는 월급 외 부수입, 크게는 성공한 사업가의 모습을 꿈꾸며 어찌저찌 수익화까지는 실현했는데 수익과 사업을 키우고 유지하는 방법은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다. 모든 사장이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그리며 사업을 시작했을 것이다. 하지만 녹록지 않은 현실에 속을 끓인다. 왜 광고를 해도 우리 상품과 서비스는 팔리지 않는지, 클레임은 왜 이렇게 많은지, 왜 매출이 오르지 않는지, 직원은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언제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지…. 사업이 갈수록 어렵기만 하다.

“수익은 시작점이지 종착점이 아닙니다.”

100명이 넘는 창업가를 성장시키고 국내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문제를 해결해 온 ‘모두의 사수’ 대표이자 강사 김영진이 자신의 수업과 경영 자문 내용을 <모두의 사업 1인 기업에서 100인 기업까지>에 전부 담았다. 돈 버는 방법만이 아니라 사업의 본질과 시스템을 이야기한다. 그 핵심은 “눈에 보이는 결과에 매몰되지 말고 원인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잘 팔리는 브랜드, 1등 기업의 현재 모습만 따라 할 게 아니라 지금까지 거쳐 온 과정을 연구해야 하며, 거짓과 과장으로 사람들을 모으고 볼 게 아니라 고객이 왜 지갑을 열고 어떻게 진심 어린 후기를 남기게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이다.

책 속으로

1등을 똑같이 모방했지만, 아무런 성과도 내지 못하셨다면 당신이 모방해야 할 건 성공한 브랜드의 겉모습이 아니라 시작점입니다.
--- p.20, 「이 내용이 이해된다면 사업에 도전하세요」중에서

많은 사장님이 처음 사업을 시작하고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출퇴근 시간 동안 할 업무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하면 된다’가 아니라 ‘오늘은 무엇을 해야 하지’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죠. 이런 불안한 마음은 수익과 연결되는 일을 기획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를 보람 있게 살았다’는 만족감을 위한 일로 시간을 채우게 만듭니다.
--- p.62, 「진짜 일과 가짜 일, 매출의 메커니즘」중에서

결과에 매몰되면 결과를 만드는 원인이 아니라 결과적으로 보이는 겉모습만 모방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본받고 싶은 브랜드나 사람은 이미 선구자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지금 그들의 모습은 과정이 생략된 결과입니다. 그들의 결과를 흉내 내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건 그들이 과연 어떤 원형에서 지금 자기 모습을 끌어냈는지입니다. 마케팅, 리더십, 생산성 관리의 원형이 무엇인지 가장 먼저 정의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 p.80, 「정리하며_생각이 태도가 되고 태도가 결과가 된다」중에서

도서 소개

예스24 제공입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4774363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