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와 꿈이의 큐레이션

해가 거듭될수록 손님이
계속 줄어드는 기이한 현상

장사 권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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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가 거듭될수록 손님이 계속 줄어드는 기이한 현상


왜 우리 매장에는 손님이 이토록 오지 않을까?
다른 곳에는 월 500만원 벌이는 되는것 같은데
나는 장사가 왜 안 되는 걸까?

많은 자영업 고수들은 이 7가지를 미리 대입하고 장사를 시작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좀 효과적이고 실제적으로도 사용되어지고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 매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좀 비교를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1. LOCATION (로케이션)

상권과 입지를 말한다.
상권은 손님을 오게 하는 아주 기본적인 조건이다.
많은 자영업 고수들은 두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첫번째 조건. 월세 저렴 / 유동인구 없는곳
두번째 조건. 월세 비쌈 / 유동인가 많은곳
로케이션 전략에 있어서 단순히 상권과 입지만 보고 선택하는 실수를 많이 저질러요.

2. MARKETIONG (마케팅)

보통의 자영업분들은 매장이 오픈하고 한참이 지나고 나서 마케팅을 합니다.
요즘은 두가지 방법으로 대부분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사전마케팅을 시작한다
두번째. 노출마케팅 집중


3. 맛 때문

건강한 맛, 자극적이지 않은 맛, 순수한 맛 때문에 손님이 온다는 생각을 버려야 됩니다.
우리가 지향해야하는 맛은 일주에 한번은 생각나는 맛이 돼야됩니다.

4. 경쟁자

"나는 독보적이다!"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될까요? 딱히 없을 것이다.
그래서 경쟁자는 무서운거에요.

5. 경기

경기가 어떻게 보면 가장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경기 탓을 하면 안되겠죠.
왜냐하면 경기가 좋을때 오픈한게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경기를 이겨낼수 있는 묘수가 있다라.
우리 매장의 확실한 USP(Unique Selling Point)가 있다면 경기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6. SERVICE (서비스)

이제 불친절한 매장은 거의 없다고 봐도 사실 무방해요.
서비스가 좋아지고 있는 매장들이 늘어가고 있는게 문제예요.
서비스가 별로여서 재방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라고 보는게 맞는 거죠.

여기서 말하는 서비스는 가치 + 혜택

가치와 혜택이 더해지면 손님들은 환호성을 질러요.
서비스는 당연하게 하는게 아니라 의외성 있는 곳에서 생겨나는 거예요.

7. 멍 때문

여러분 멍이 뭘까요?
바로 그겁니다 그거 유튜브만 멍하니 보고 있는 우리 자신 때문에...

삼세지우팔십 (三歳之習至于八十)
즉 사람은 쉽게 변하는 동물이 아니기때문에 너무 빠른 결과물을 원하면
오히려 더 변화하기가 힘들어요.

아주 천천히 한 계단씩 아니 반 계단씩 변화하면 그게 시작이 되는거고
결과물은 반드시 나타날 거예요.

여러분 우리 매장은 어떤 문제점이 있는 것 같나요?
아니면 앞으로 어떤 문제점이 있을 것 같나요?
매장 오픈전에 생각해 봐야 할 문제점은 없었나요?
다행히도 아직은 우리 매장과 결부시킬 내용들이 없으신가요.
축하드려요! 아마 제 채널을 보시는 분들이라서 기본기와 마인드가 좀 탄탄하신 거 같아요.
이대로 쭉 성공적인 사업을 하시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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