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 희망더하기+ #90호 #노란트렌드 #일상 #여가화 #레벨업 #개인성장 #여행 #공존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세대들은 다양성을 수용하며 저마다의 방법으로 인생을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주목받는 것이 바로 '평화롭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쌓여 궁극적으로 가치 있는 삶을 만든다'는 원리에 기반한 일상의 여가화입니다.
"일상도 여가도 레벨업하여 먼 미래에 나는 더 잘 살고 싶다"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일상의 여가화.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새벽에 일찍 일어나 개인적인 명상이나 산책을 하고, 점심시간을 활용해 취미나 레저활동을 하며, 징검다리 휴가를 알차게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1년에 한두 번, 평생에 한 번 마음먹고 여행을 지르는 게 아니라 1시간짜리 놀이도 코스를 짜서 여행처럼 즐기고, 맛집 투어 등 매일 이어지는 일상에 여가와 여행이 공존합니다.
최근 '불금'이라는 말이 사라진 이유도 일상의 여가화의 연장선으로, 금요일만 에너지를 소진할 필요도 없고, 금요일이라고 번아웃되도록 불태울 필요도 없어진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상이 여가화 되면 깊이가 더해진다는 것인데, 여가가 단발성 체험에 머물지 않고 반복하면서 레벨을 올리는 취미가 되면서 결국 개인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