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여행안내

끝간 데 없는 감성이 파도치는 겨울 바다의 정석 느낌 좋은 바다를 품은 강원도 고성

바다의 백미는 어쩌면 여름이 아니라 겨울일지도 모른다.
한적한 겨울 바다는 온전히 그 매력을 느낄 수 있을뿐더러 감성을 고조시키는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까닭이다. 동해 최북단 강원도 고성은 그런 겨울 바다의 매력을 온전히 머금고 있다. 그야말로 느좋 그 자체인, 고성의 겨울 풍경에 빠져보자.

황홀한 오션뷰와 미식의 컬래버레이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전경(1)

설악산의 웅장함과 에메랄드 빛 동해의 멋진 비경을 자랑하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고요한 바다 풍경을 품고 있어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82실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노블리안 오션뷰, 디럭스 마운틴, 로얄스위트 오션뷰, 스튜디오 오션뷰, 프리미어 오션뷰, 스튜디오 마운틴 등 객실을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혀 이용객에게 맞춤형 객실을 제공한다.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격조 있는 식사 공간을 갖춘 명가라는 점도 이곳만의 매력을 더한다. 강원도의 특색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모닝 뷔페에서는 인제 용대리 황태해장국, 해양심층수 순두부와 곤드레밥을 맛볼 수 있다. 200여 가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애슐리 퀸즈는 오션뷰가 펼쳐져 감동을 더한다.

분위기 있는 오하스 베이커리는 매일 굽는 건강빵을 맛볼 수 있는 프렌치 베이커리샵으로 통창을 통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동해를 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오션 바비큐도 빠질 수 없다. 해질 무렵 동해가 펼쳐지는 야외 테라스에서 맛있는 숯불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격조 있는 애프터눈티를 음미할 수 있는 애프터눈티 in 런던버스와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새길 수 있는 해송정원에서 빨간 푸드트럭 메뉴를 맛보는 미식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멋스러운 공간도 일품이다. 높이 솟은 해송 나무와 함께 스트링 라이트가 별빛처럼 가득한 해송정원은 힐링의 최고치를 경험하게 해주고, 동해의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천연 해수사우나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하며 일상의 피로를 풀고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코코몽을 테마로 한 객실과 플레이가든 등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 가족 고객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객실(1)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객실(2)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애슐리 퀸즈 전경(1)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키즈라운지 전경(1)

#01 백섬해상전망대

망망대해가 부려 놓은 절정의 감성 풍경, 백섬해상전망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강원도 고성. 이곳에서 동해 절경을 제대로 감상하고 싶다면 반드시 백섬해상전망대를 찾아야 한다. 백섬해상전망대는 거진항 뒤편에 위치한 백섬과 해안도로를 연결하는 해상데크다. 길이 137m, 폭 2.5m, 높이 4~25m 규모의 백섬해상전망대는 '거진항 어촌관광체험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어 2020년 오픈했다. 탁 트인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아득한 수평선까지 시야가 닿아 동해의 깊은 매력에 빠져들 수 있다는 것이 백성해상전망대의 가장 큰 매력이다.

아름다운 동해 위를 걸으며 북쪽으로는 해금강과 금구도를 조망할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거진항과 해변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높이 25m의 전망대는 투명한 강화유리로 바닥을 마감해, 아찔한 스릴을 느끼며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천하절경이지만 주변 해변이 깨끗해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어서 여러 방법으로 바다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백섬해상전망대가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는 이유다. 바람이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초겨울, 계절이 내려앉는 겨울 바다의 감성에 흠뻑 젖어들 수 있는 백섬해상전망대. 눈이 많은 강원도라 함박눈이라도 펑펑 내리면 풍경 자체가 한 편의 영화가 되는 멋스러운 곳이다.

백섬해상전망대(1)
  • 위치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 산 105번지
  • 문의 033-680-4092(고성군청 관광과)

#02 능파대

시간의 파도로 지은 자연의 신비, 능파대

동해가 주는 낭만 기행은 또 다른 곳으로 이어진다. 고성군 죽왕면에는 해안선을 따라 문암항을 둘러싸고 있는 해변의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어 감탄을 자아내는 능파대가 있다. 능파대는 파도가 암석에 부딪히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는 뜻으로, 능가할 '능()', 파도 '파()', 높고 평평한 '대()'를 쓴다. 원래 능파대는 해안 가까이 위치한 독특한 지형의 돌섬이었는데 지금은 육지와 연결되어 육계도(陸繫島)의 모습을 하고 있다. 약 1.8억 년 전 쥐라기 때 형성된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지질형태를 감상할 수 있는 능파대는 해상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그 가치가 뛰어나고 희귀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암석이 풍화작용으로 인해 제거되거나 암석의 결(절리)을 따라 들어간 염분, 얼음 결정 등으로 인해 다양한 모양의 구멍, 즉 타포니가 발달해 지구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다. 희귀한 형태의 기암괴석과 더불어 펼쳐진 동해의 풍경은 웅장하고 신비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이 풍경을 이웃해 고요함이 더해진 문암해변도 겨울 바다의 진경이 아닐 수 없다. 이색적인 매력을 가진 능파대는 그 자체로 곳곳이 포토존이라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최고의 풍광을 자랑한다. 이토록 신비로운 풍경을 가진 능파대는 BTS가 뮤직비디오를 찍으며 더욱 유명해져 젠지들의 핫플이 되었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비경을 품은 능파대는 해파랑길의 한 코스이기도 해서 능파대에서 출발해 장사항을 거쳐 삼포해변까지 이어지는 46코스는 겨울바다의 끝판왕이다.

능파대(1)
  • 위치 강원 고성군 죽왕면 괘진길 65
  • 문의 033-680-4092(고성군청 관광과)

Travel Plus

거진항활어난전

대게 사진

착한 가격으로 신선한 동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직접 눈으로 보고 다양한 횟감과 대게는 물론 각종 해산물을 골라 맛볼 수 있는 거진항활어난전. 이곳에서는 직접 보고 고른 횟감으로 회를 떠 바닷가에서 맛보거나 숙소 혹은 2층 식당에서 먹을 수 있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온더버튼

온더버튼 사진

문암해변 앞 온더버튼은 오션뷰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다. 인기 메뉴인 썸머라떼는 우유 아이스크림과 연유 커피의 조화가 뛰어나며, 뺑오쇼콜라와 같은 베이커리 메뉴도 바삭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동해 풍경에 젖어 맛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퀴즈 이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