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절정의 문화를 꽃피우다 전설처럼 사라진 백제의 추억 부여, 문화대국 백제의 숨결이 가득한 고도
누구랄 것도 없이 이 무렵이면 문화와 예술을 피부로 접하며 계절과 함께 부쩍 깊어져 가는 감성을 채우고 싶기 마련. 그런 계절의 매력을 듬뿍 느끼며 여행하기 좋은 대표적인 곳이 바로 부여다. 고고하고 기품 있는 문화를 꽃피운 백제의 면모와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백제의 미학이 깃든 롯데리조트 부여

마치 건물에 곱게 물든 단풍의 빛깔을 옮겨온 듯한 느낌이 드는 롯데리조트 부여의 외관은 아주 인상적이다. 백제의 고도 부여에 위치한 입지의 특징을 건물의 정체성으로 표현해 한국의 단청색을 입혔다. 덕분에 한층 단아하고 고풍스러우며 전통의 느낌이 흐르는 리조트의 분위기를 획득했다.
무엇보다 롯데리조트 부여는 백제문화단지와 인접해 있어 문화의 향기를 듬뿍 느끼며 쉬어갈 수 있는 멋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디럭스, 패밀리, 스위트, 프레지던셜 스위트, 그리고 캐릭터 객실까지 갖추고 있어 목적과 인원에 따라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롯데리조트 부여가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방법이다.
특히 대청마루의 구조미를 살리거나 중정을 조망할 수 있는 객실 배치 등이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있는 전통미를 그대로 반영한다. 격조 있게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본래의 맛'이라는 뜻의 '본디마슬'은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등 폭넓은 메뉴를 제공해 다채로운 입맛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골프 클럽을 겸비하고 있어 여유롭게 체류형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온천과 바데풀, 키즈 물놀이 공간까지 갖춘 아쿠아가든도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시설의 만족도 못지않게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리조트 부여는 여행지에서 생일을 보내는 특별함을 선사하기 위해 셀프 생일상 용품 대여를 해준다. 누구에게나 소중한 생일을 각별한 기억을 남기면서 보낼 수 있게 해주어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서비스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가을이 짙어지는 10월, 고혹적인 분위기를 듬뿍 품고 있는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보내는 시간은 행복 지수를 높여주기에 충분하다.




- 링크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바로가기
- 위치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
- 문의 041-939-1000
#01 백제문화단지
화려한 문화를 꽃피웠던 대백제의 부활, 백제문화단지
롯데리조트 부여와 나란히 자리한 백제문화단지는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우던 백제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건립한 한국 최대 규모의 역사테마파크다. 넓은 부지 위에 웅장한 백제문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마치 백제의 시간으로 걸어 들어간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백제의 왕궁인 사비궁을 비롯해 능사와 위례성은 등 백제의 대표적인 건축물을 고증을 거쳐 재현해 깊은 인상을 남긴다. 백제 건축의 백미를 감상할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는 특히 제형루에 올라서면 단지 전체가 한눈에 들어와 웅장한 감동을 선사한다.
그중에서도 백미는 능사인데 대웅전과 오층목탑을 포함해 향로각, 부용각, 결업각, 자효당, 숙세각 등 부속 전각까지 고스란히 복원되어 있어 백제의 건축미를 확인할 수 있다. 높이 38m에 이르는 오층목탑은 놓지 않고 감상해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복원한 백제시대 목탑으로, 능산리 절터 목탑 자리에서는 능사의 창건연대가 적힌 백제창왕명석조사리감이 출토되기도 했다. 더불어 사리함과 함께 백제를 대표하는 유물 중 하나인 백제금동대향로도 이곳 절터의 서쪽 건물지에서 출토되었다. 그 밖에도 백제문화단지에는 화계조성 부지에서 출토된 석실분 4기와 부여군 은산면 가중리에서 출토된 석실분 3기 등 총 7기의 고분이 자리해 있어 실감 나는 백제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 위치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 문의 041-408-7290
#02 가림성
파란만장했던 백제 역사의 현장, 가림성
걸음을 조금 옮겨 오래된 백제의 귀중한 유물인 가림성을 찾아보는 것도 부여 여행의 즐거움이다. 가림성은 성흥산 정상부에 쌓은 석성으로, 둘레 약 1500m, 성곽 높이 3~4m에 이른다. 성안에서 우물 터, 군창으로 추정되는 건물 터, 초석과 남문 터 등이 확인됐다. 성흥산성으로도 불리는 가림성은 '사랑나무'라 불리는 천연기념물인 가림성 느티나무가 유명하다. 사랑나무는 키가 무려 22m, 가슴 높이 지름 약 5.4m, 수령 400년 남짓이다. 사랑나무는 하트 모양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나무의 형상과 성곽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수려해 드라마와 영화의 단골 촬영지이도 하다. 최근에는 SNS 명소로 부상했는데 사랑나무 앞에 서면 누구나 드라마 주인공처럼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가림성은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성 입구까지 울창한 숲길이 이어지는데 홍단풍이 많아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조금 더 걸으면 백제 멸망 후 가림성에서 활동한 백제 부흥군을 기리는 사당인 충혼사를 지날 수 있고, 이내 가림성의 입구처럼 느껴지는 거대한 암벽 사이로 난 길을 지나게 된다. 그럼 바로 그 유명한 사랑나무가 모습을 드러낸다. 설레는 마음으로 닿은 사랑나무 앞에서 바라보는 조망 역시 일품으로 날이 맑으면 금강이 유유히 흘러가는 모습이 장관이고, 논산과 강경, 익산, 서천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이런 입지적 특징 덕분에 가림성은 서해에서 금강을 거슬러 올라오는 적을 막는 전략적 요충지이자, 사비성 외곽을 방어하는 거점이었다. 그리고 숱한 시간이 흘러 백제는 사라졌지만, 그 유산은 행복하고 설레는 여행의 추억을 남겨주는 명소로 위풍당당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 위치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7-10
- 문의 041-830-2880(부여군 관광안내소)
Travel Plus
장원막국수

부여에서 대표적으로 오픈런과 웨이팅이 이어지는 맛집이다. 메밀막국수와 편육, 단 두 가지 메뉴가 전부이지만 오래된 노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에서 슴슴하지만 메밀 향이 가득한 막국수와 잡내 없이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편육을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BBB카페

높은 층고와 넓은 공간, 통창을 통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한옥카페인 BBB카페는 다양한 커피 음료와 디저트가 일품이다. 소나무 정원이 한옥과 잘 어우러져 그야말로 분위기 있는 카페로 입소문이 난 곳으로, 부여 여행 중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는 명소다.
- 롯데리조트 부여 사진 출처: 롯데리조트 부여(https://www.lotteresort.com)
- BBB카페 사진 출처: BBB카페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bb.bit_by_b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