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온전한 휴식으로의 초대 강준식 회원 가족을 위한 호젓한 재충전의 시간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여러분~ 여행리뷰에 초대받고 호캉스 즐겨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고 계시면서 복지플러스 혜택 얼마나 누리고 계신가요?
아는 만큼 혜택이 돌아오고 여행의 즐거움도 배가 됩니다.
<노란우산 희망더하기> 웹진에서는 매달 '여행리뷰' 칼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사연을 신청 받아 복지플러스에서 제공되는 제휴 휴양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합니다.
이번호에서는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레스트리 리솜리조트>를 숙소로 제공해드립니다!
인근 여행지에서 즐거운 추억도 쌓고 휴양시설에서 일상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행복한 시간을 누리세요.
여행 인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언제든 떠나는 것이 여행의 트렌드가 됐지만 그래도 역시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 사람들의 마음은 설레기 마련이다. 하지만 펜션업을 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 시기가 가장 바쁜 시기. 강원도 평창군에서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강준식 회원은 그래서 휴가나 여행과는 좀 거리가 있는 삶을 살아왔다. 그러다가 이번 노란우산 희망더하기를 통해 오랜만에 <THE-K 호텔 서울>에서 호캉스를 즐기며 꿀맛 같은 휴식도 취하고 소소한 추억도 쌓았다.
호스트에서 게스트로 즐거움을 맛본 달콤한 휴가
주말이면 어느 곳이든 근사한 풍경이 있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숙박시설도 있다면 늘 사람들이 붐비기 마련이다. 워라밸이 이제 트렌드가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고 코로나를 거치면서 워케이션까지 생겨나면서 좋은 여행지에서 보내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큰 즐거움이 됐다. 강원도 평창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이곳에서 펜션을 운영하는 강준식 회원은 이런 트렌드는 반갑지만 정작 본인과 가족이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맛본 지는 한참이 지나버렸다. 그러다가 노란우산 희망더하기 웹진의 칼럼을 통해 무척 오랜만에 THE-K 호텔 서울에서 달콤한 호캉스를 보냈다.
평소 맞벌이를 하는 데다가 떨어져서 생활하고 있어 함께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강준식 회원과 아내, 그리고 늦둥이 막내딸까지 세 가족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며 재충전을 한 것.
더군다나 펜션 일을 돕다가 아내가 다리 인대를 다쳐 깁스를 한 상태여서 이들 가족의 휴식은 더욱 소중했다. 아내의 몸상태로 인해 평생 처음으로 여행지에서 휠체어 서비스까지 받는 생경한 경험을 한 강준식 회원은 아내와 딸이 숙소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편안히 쉬는 것만 봐도 몹시 행복했다. 평소 너무 바쁜 주말을 보내야 했기에 세 가족이 한 공간에서 느긋하게 게으름을 피우는 시간 자체가 각별하고 선물 같았기 때문이다. 1박 2일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여행이 온 가족에게 재충전하며 힐링하는 시간이었다며 강준식 회원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세제 혜택과 목돈 마련 일거양득의 노란우산
강준식 회원이 펜션을 운영한 것은 2022년 3월부터다. 아직 3년도 채 되지 않았기에 그동안 바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그렇지만 강준식 회원은 늘 든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열심히 하는 일에 임하고 있기도 할뿐더러 2021년 8월에 노란우산에 가입했기 때문이다. 당시에도 개인사업자로 일하고 있었는데 종합소득세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업을 접었을 때 목돈도 마련할 수 있어서 주저없이 노란우산에 가입했다. 당시에 코로나 팬데믹으로 모든 개인사업자가 힘든 시기였지만 그럴 때일수록 미래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노란우산에 가입했다.
그 이후에 확실히 세제 혜택 등을 체감하면서 주변 소상공인들에게 노란우산을 가입할 정도다. 세제 혜택만으로도 만족감이 큰데 이번에 이런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여행도 하니 기쁨도 신뢰도도 더 커졌다. 그래서 앞으로는 주변에 더욱 적극적으로 노란우산 가입을 권할 거라는 숨은 홍보맨으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노란우산 덕분에 튼실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된 덕분에 현재의 일에도 더욱 매진할 수 있다는 강준식 회원이다.
노란우산 추천
<The-K호텔> 인근 서초구 여행지
매헌 시민의 숲
1986년 아시안 게임 및 1988년 서울 올림픽 개최를 기념하여 서울특별시 시립공원으로 개장하였다. 청계산 자락에 위치한 매헌 시민의 숲은 다양한 수목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풍경이 아름답고 도심 속 숲같은 공간으로 봄에는 양재천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이 장관을 이루고 가을이 되면 단풍의 절경을 따라 구경할 수 있어 공원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다. 풍경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윤봉길 의사 기념관과 윤봉길 의사 동상 및 숭모비가 있어 독립운동에 투신한 윤봉길 의사를 기리는 시간도 보낼 수 있다. 매헌 시민의 숲이라는 이름도 윤봉길 의사의 아호인 '매헌(梅軒)'에서 따온 것이다.
-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매헌로 99 (양재동)
- 문의 02-575-3895
세빛섬과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반포대교 남쪽 하류의 한강 수상에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인공섬인 세빛섬은 '플로팅 아일랜드(Floating Island)'다. 한강 수상에 띄운 부체(浮體) 위에 건물을 지어 도교로 연결한 3개의 섬과 별도로 조성된 미디어아트갤러리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세빛섬과 이어지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한강의 정적인 이미지에 웅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교량분수로 화려하게 탄생했다. 낮에는 분수에 떨어지는 물결의 모양에 따라 휘날리는 버들가지와 버들잎을 형상화한 모양 등 100여 가지의 다양한 모습의 분수를 만들어내며, 밤에는 긍정과 희망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무지개 색깔의 분수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세빛섬
- 문의 1566-3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