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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人터뷰

진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지역 자동차 대리점의 허브 한국지엠 쉐보레 자동차 브랜드 대전권 판매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

노란우산 희망더하기에서 인터뷰이를 찾습니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노란우산 희망더하기> 웹진에서는 매월 열정을 다해 살아가는 희망찬 소상공인을 만나 인터뷰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사업장 소개를 통한 홍보는 물론 자신만의 노하우 등의 이야기를 들려주실 분의 신청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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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일상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은 아니지만 한번 구매할 때 여러 가지를 비교하고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 등을 꼼꼼하게 따지게 되기에 판매자와 소비자의 네트워크와 신뢰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대전을 중심으로 인근의 위성도시까지 포괄하며 자동차를 판매하는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종석 대표가 고객 만족 창출을 위해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는 데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대응하며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 창출

요즘 다양한 산업군에서 빠른 시장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 분야도 기존의 내연차에서 전기차로 변곡점을 찍으며 혁신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 대리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도 발 빠르게 시장의 변화에 대응해야 미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한국지엠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을 운영하는 이종석 대표는 시장의 변화에 따른 전문성을 획득함과 동시에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차량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고객의 감성까지 채워주면서 실적을 높이고 있다.

자동차(1)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1)
질문 지금 하고 계신 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한국지엠 쉐보레 자동차 브랜드 대전권 판매 서대전대리점 본점을 두고 금산, 계룡 전시장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신차대리점을 운영하는 데 있어 사장님 업체만의 서비스라거나 고객 유치법 혹은 실적을 높이는 노하우, 차별화 전략 같은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운영하시는 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지요?
답변

저희 사업장은 대전권에 중심을 두고 위성도시인 금산군과 계룡시에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직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가치를 운영의 중심에 두고, 고객이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원하는 차량을 직접 보고 시승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영철학을 통해 고객 만족을 창출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 판촉을 강화하고 차종별 맞춤형 판촉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의 경우 젊은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진행해 고객의 호응과 만족을 창출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질문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이며, 추구하시는 철학과 방향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세요.
답변

자동차 대리점도 다른 모든 사업체와 다름없이 시장변화, 환경변화, 다양한 고객의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니즈와 눈높이에 부응해 최고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대표와 매니저 등 모든 구성원들이 차와 관련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여러 가지 교육으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전문성을 높이고자 노력합니다.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2)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3)
질문 스스로 평가하시기에 지금 하시는 직업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또한 어떤 순간에 보람을 느끼시는지요?
답변

지금은 자동차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시기라고 봅니다. 모빌리티의 진화를 통해 혁신적인 미래 자동차 시장이 열리고 있는데 이런 변화를 먼저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대리점을 운영하는 직업의 매력입니다. 진화를 거듭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하루의 성과를 창출하고 예상치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달성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더불어 창업하면서 업무용 차량을 구매하신 고객과 인연을 맺은 후 사업이 성공해 차량을 재구매할 때, 신혼 때 신차를 구매했다가 자녀가 장성해서 더 큰 자동차로 차량을 바꾸고자 방문했을 때 고객과 쌓은 신뢰가 기반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보람을 느낍니다.

질문 소비자들이 차를 구매할 때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이나 알아 두면 좋은 팁 등에 대해 간단히 짚어주신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답변

앞으로 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역시 전기차에 관심을 가질 때입니다. 전기차의 장점은 아래의 세 가지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① 변속기가 없어 운전의 응답성이 빠르다.
② 정숙성으로 운전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고, 장거리 운전에 피로감이 적다.
③ 소모품 교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다.

더불어 구매 시 여가 활동과 여행, 취미활동 등 저마다 차량의 이용하는 목적과 패턴에 따라 편의사항과 옵션 선택을 중요하게 계획해야 합니다. 많은 선택 사양은 과소비를 초래하고, 사용 빈도가 낮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 수리비의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자동차의 잦은 고장은 수리비 부담과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신차 구매 시 비슷한 모델도 회사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내구성을 높이는 부품과 성능의 차이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차이로는 차량의 순발력, 제동력, 승차감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승차감이 좋아야 안전운행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고 운전 피로감도 낮습니다. 이런 부분을 세밀하게 체크하기 위해 꼭 시승을 권합니다.

질문 사업체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 앞으로 계획과 목표 등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지역사회, 그리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최고의 이익보다 고객이 만족을 느끼고 고객에게 오래 기억되는 향토기업 육성이 목표입니다. 더불어 한국지엠 쉐보레 서대전대리점이 지역 내에서 자동차 전시장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어 누구나 이야기를 나누고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같은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전시장을 학생들의 현장학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미래 꿈나무들에게 열린 창작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사업체이지만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성과도 높여 작지만 강한 사업체로 모범사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4)
쉐보레 자동차 서대전대리점 이종석 대표(5)
질문 노란우산과 관련된 질문도 한 가지 드리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에서 제공하는 복지플러스 관련 상품 또는 전문가상담 코너를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있으시다면 어떤 프로그램이었으며, 이용 소감은 어떠셨는지 간단히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교육지원 프로그램에서 현장 교육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심리 분석과 관련된 교육이었습니다. 교육내용도 좋았지만,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소상공인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소상공인이기에 노란우산에서 연속성 있는 교육 그램을 운영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교육 자체로 얻을 수 있는 효과도 크지만,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교육의 경우 소상공인들끼리 소통의 장이 되어 정보를 교환하고 그 과정에서 가치를 창출해 발전적인 방향을 잡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국지엠 쉐보레 자동차 브랜드 대전권 판매 서대전대리점 Information

  • 주소 대전 중구 계룡로 807
  • 문의 042-252-5252
  • 홈페이지 쉐보레 자동차(http://www.chevrolet.co.kr/)
  • 운영시간 평일 08:30 - 21:00 / 토·일·공휴일 휴무 08:30 -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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